"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발걸음" - 송민경 자원봉사자

by 부산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posted Jan 30,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발걸음

 

송민경 자원봉사자

 

봉사시간을 채우고 경험을 쌓기 위해 시작했던 봉사활동은 결국 나의 일상생활 중 하나가 되 었다. 새해가 되면 찾아보는 사이트가 있는데 “VMS” 라는 사이트다. “이번 해에는 어떤 봉 사 활동을 해보지?”, “어떤 것을 경험해 볼 수 있을까?” 하는 마음은 나를 설레게 한다. 내가 이렇게 일상처럼 봉사활동을 하게 된 계기가 있다.

 

금정구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장애청소년을 위한 방학 중 프로그램 푸른나래 교실이다. 처음 봉사를 시작했을 때 봉사활동 지원하게 된 동기는 단지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봉사활동시간을 채울 수 있어서다. 하지만 봉사활동을 하면서 장애청소년들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 장애라는 것을 뛰어 넘을 수 있는 가능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부산의 지하철노선도를 다 외워서 적는다거나 손기능이 섬세해서 만들기나 그림을 잘 그린다는 등 자신만의 장점을 가지고 있었다. , “장애인이라서 못 할 거야라는 건 내가 가지고 있는 편견이었다는 것을 알았고 동시에 장애청소년들을 통해서 노력하면 할 수 있어라는 희망이 생겼다.

 

그래서 난 지금도 여전히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봉사활동에 매년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이제는 봉사활동을 하는 이유가 달라졌다. 단지 봉사시간을 채우는 것이 아닌 장애가 장애가 되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다.” 봉사활동을 통해 난 배움을 얻었고 내가 열심히 살아가야 할 목적을 찾았다. 난 장애가 장애가 되지 않는 세상이 올 것이라고 믿고 이러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희망을 가지고 열심히 살아갈 것이다.

 

송민경 자원봉사자 사진.jpg

 


Articles

1 2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