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협의회 유튜브
subtitle
부산 지역사회복지 현장의 여러가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기관에서 직접 글을 올려주시면, 부산사회복지정보 뉴스레터에 게재됩니다.

 

관련사진(3).JPG

 

 

저소득층 아동 가족밥상의 영양을 고려한 요리실습 냉장고를 부탁해등 진행

 

 

월드비전 연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 현)은 지난 12월 9, 아동영양교육프로그램 n쑥쑥수료식을 가졌다.

 

아동들이 스스로 영양식품을 선택하여 섭취할 수 있도록 힘을 길러주는 n쑥쑥은 컬러푸드를 주제로 한 영양교육, 요리실습, 푸드탐험대(농작물 수확체험, 장보기체험, 식품제조체험 등)를 진행하여 아동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74월부터 9개월 동안 진행된 쿡n쑥쑥은 수료식에서 아동들과 보호자가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느낀 변화와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했던 차OO아동은 식재료에 대한 이해와 각각의 야채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영양소 등을 배우면서, 아픈 엄마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그리고 쑥쑥 커가는 우리에게 무엇이 이로운지를 많이 알게 되었다고 말하였다. 또한 안OO아동의 보호자는 보호자모임에 참석하면서 집의 식단을 점검해보고, 다른 보호자분들의 피드백 등을 보면서 탄수화물은 조금 줄이고, 저염식과 단백질. 식이섬유, 칼슘 등을 적절히 배합하여 영양의 질을 높이려고 지금도 노력하고 있다라고 소감을 나누었다.

 

프로그램 내에서 아이들의 호응이 가장 좋았던 활동은 요리실습 냉장고를 부탁해이다. 이 활동은 아동과 보호자가 함께 집 냉장고 내부에 평소 구비되 있는 음식의 목록을 작성하여 영양사에게 전달을 하면, 영양사가 기존 식재료의 활용과 더불어 가족의 영양을 챙길 수 있는 레시피를 전달하여 가족이 직접 집에서 레시피를 가지고 요리를 만들어 가족밥상의 영양도 챙기고 가족 간의 친밀감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이다.

 

한편 월드비전 연제종합사회복지관 이 현 관장은 영양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이 스스로 다양한 영양소의 음식을 고루 섭취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1. [공지사항] 각 기...

    notice
  2. 부산광역시다사랑...

  3. 3월 반여복지관 &...

  4. 2018.02 반여복지...

  5. 월드비전 연제종...

  6. 월드비전 연제종...

  7. 부산의료원_부산...

  8. 삼성물산(주)과 ...

  9. 월드비전 꿈꾸는 ...

  10. “ 법무법인(유한)...

  11. [반여복지관] 반...

  12. [반여복지관] 제1...

  13. 2017 성폭력·가정...

  14. S-OIL 동부본부와...

  15. 우1동 새마을 부...

  16. 부산복지전화네트...

  17. 다복동플러스센터...

  18. 송국클럽하우스와...

  19. 다복동플러스센터...

  20. (주)조광페인트 ...

  21. 다복동과 함께하...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Next
/ 27
관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