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협의회 유튜브
subtitle
부산 지역사회복지 현장의 여러가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기관에서 직접 글을 올려주시면, 부산사회복지정보 뉴스레터에 게재됩니다.

화정종합사회복자관

북구 아이들과 함께 하는 내 꿈 키우기 체험,

내 꿈을 잡(JOB)아라

 

화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경희)에서 2019년 북구 다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20195~11월까지 7개월간에 걸쳐 신금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체험 중심의 맞춤형 진로 교육인 내 꿈을 잡(JOB)아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진로 선택은 청소년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미래의 삶에 대한 중요한 결정이고 자신이 만족하고 행복할 수 있는 삶을 구성하기 위한 첫 걸음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아동의 경우, 진로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욕구는 있으나 시간, 체험, 장소 등의 제약으로 인해 주체적인 진로 체험이 어렵고 학업에 할애하는 시간이 커 다양한 경험과 활동, 사회참여 및 진로 체험이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화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 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형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아동의 균형 있는 성장과 성공적인 삶을 위해 필요한 역량을 발전시키고 진로정체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 프로그램을 계획하였다.

 

내 꿈을 잡(JOB)아라라는 직업 분야를 총 4개의 영역(·체능, 경영, 사회과학, 교육·의료)으로 나누어 영역별로 3회의 직업체험을 진행하게 된다. 직업체험은 전문가가 일하는 현장을 신금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방문하여 전문가와의 인사 및 직업소개, 해당 직업의 주요 업무, 직업 특성 등에 대해 특강을 진행하고 전문가의 주요 업무를 직접 체험하며 실습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이러한 체험 중심의 진로 교육을 통해 해당 직업 분야의 깊이 있는 이해를 돕고 주도적이고 능동적인 진로 개발 능력을 향상 할 수 있었다.

 

내 꿈을 잡(JOB)아라에 참여한 한 아동은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직업에 대해 전문가가 직접 안내해주는 업무 및 관련 공부 설명과 주요 업무를 체험해보며 직업에 대해 쉽게 이해 할 수 있었고 추후 장래희망을 결정할 때에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 프로그램 개요

- 운영기간 : 2019531()~1122() - 운영시간 : 08:30~11:30

- 장 소 : 신금초등학교 및 직업 체험 장소 - 대 상 : 신금초등학교 4학년캡처.JPGXX.JPG

 

캡처.JPG

 

?

  1. [공지사항] 각 기...

    notice
  2. 명절맞이 음식선...

  3. [부산광역시다사...

  4. 2019년 상반기 성...

  5. 학교밖청소년 성...

  6. 구평종합사회복지...

  7. 사하구건강가정지...

  8. 8월 '청소년유해...

  9. 화정종합사회복지...

  10. No Image

    북구 아이들과 함...

  11. 한국마사회 부산...

  12. 2019년 인공임신...

  13. [부산광역시다사...

  14. 부산광역시사직종...

  15. 동래구 장애인복...

  16. No Image

    한국전쟁 후 빈민...

  17. 월드비전 연제종...

  18. 장애, 비장애인이...

  19. [신장림사랑채노...

  20. 마리아마을 창립 ...

  21. [다사랑노인복지...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 28 Next
/ 28
관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