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협의회 유튜브
subtitle
부산 지역사회복지 현장의 여러가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기관에서 직접 글을 올려주시면, 부산사회복지정보 뉴스레터에 게재됩니다.

 

 

BMC안전지킴이와 함께 아름다운 거리 만들기

 

동삼1지구, 공공 임대아파트 동삼BMC 문화거리 조성

 

 

동삼1지구 공공임대 아파트 동삼 BMC문화거리 조성을 위한 아트타일 및 부조벽화작업

마을주민과 전문 예술인이 협업하는 우리 동네 가꾸기

지역 예술가 봉사단체 및 재능기부도 이어져

 

 

 

 

절영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서미라)과 국토교통형(도시재생분야) 사회적기업 더청연(대표 서창환)치안의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의 야간 보행을 용이하게 하고 지역주민 주도적 참여를 통하여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자 동삼1지구 BMC아파트 내 동삼BMC 문화거리 조성을 위한 아트타일 및 부조벽화작업 929일 오전 10시에 동삼1지구 BMC아파트 외부옹벽 앞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외부 옹벽에 이형 모자이크 타일벽화 작업, 부조타일 작업, 조형물 및 LED조명 설치 등 복합문화예술을 활용하여 벽화의 미적 표현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벽화 컨셉으로 A구간은 수궁가(별주부전) 범 내려온다에 모티브를 얻었다. 영도에 사는 토끼가 용궁에 초대를 받아 자라와 같이 가는 중에 영도 곳곳을 구경하며 놀다가 봉래산에서 호랑이를 만나게 되는데, 토끼가 꾀를 부려 이 상황을 모면하고 달아나는 이야기를 벽화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기존 B구간 리뉴얼 작업도 함께 이루어지는데 범고래, 해초 등 바닷속 풍경을 부조 및 모자이크 타일벽화 작업 후 LED조명을 넣어 생동감을 더해 줄 것이다.

 

 

주민공동체(BMC안전지킴이) 및 지역주민들이 직접 관여하여 디자인을 선정하고 화합하여 아트타일 벽화작업을 진행함으로써 우리 동네를 아름답게 가꾸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날 진행한 2차 주민참여 벽화작업에는 부산도시공사 이을찬 본부장, 김철훈 영도구청장, 황석호 동삼1동장, 천영욱 절영복지관 운영위원장이 참석하여 주민들에게 응원과 격려를 보냈다.

 

 

문화거리 조성 1 수정.JPG

 

 

절영복지관 문화거리 조성 2.JPG

 

절영종합사회복지관을 운영하는 서미라 관장은 지역주민과 함께 음을 맞춰 우리 마을의 문화거리를 만들어간다는 것은 정말 특별하고 값진 일이라 생각한다. 이러한 기회를 지원해주신 부산도시공사, 사회적기업 (주) 더청연, 문화거리 조성에 협력해주신 영도구청 및 공공기관 관계자 분들에게도 감사를 전한다. 절영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우리 마을을 더욱 아름답게 가꾸어나가는데 앞장설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

  1. [공지사항] 각 기...

    notice
  2. 11월 여성아동 성...

  3. 세계여성폭력추방...

  4. 11월 청소년유해...

  5. [자매정신요양원]...

  6. [화정종합사회복...

  7. 제6회 가족사랑걷...

  8. 백양종합사회복지...

  9. [두송종합사회복...

  10. [두송종합사회복...

  11. 사랑을 전하면 희...

  12. ‘사랑을 전하면 ...

  13. ‘2021-2022 양육...

  14. 주식회사 올바른 ...

  15. 2021년 부산복지...

  16. 인구보건복지협회...

  17. [부산기독교종합...

  18. 지역사회를 섬기...

  19. [두송종합사회복...

  20. 따뜻한 마음을 나...

  21. [절영종합사회복...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 7 8 9 10 11 12 13 14 15 ... 28 Next
/ 28
관련배너